본 약관은 (주)콜라보위더스(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 에이치알디샾(이하 "사이트"라 함, PC와 모바일 버전 포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를 이용하는 이용자(이하 “회원”)와 회사 간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핸드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로 www.hrdsharp.com을 말한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이용할 수 있는 다음 각 호의 사람을 말한다.
3.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사용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6.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회원과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한다.
7.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과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문자, 부호, 이미지, 음성,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한다.
8.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한다.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한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7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7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1.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2.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2.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소속(회사),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3.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소정의 가입 페이지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한다.
2. 수집사항과 목적은 아래와 같다.
1) 이름, 아이디, 닉네임,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등은 회원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 식별을 위한 목적이다. 2)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은 회사의 정보를 제공받거나 구입물품의 배송지 확인, 이벤트 당첨시 확인을 위한 목적이다. 3) 소속, 업종, 업무년차 등은 사이트에 게시하는 회원의 커리어 정보로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신뢰도를 높이고 보다 원활한 정보교류를 위한 목적이다.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실제 소속 회사(이름)명과 일치하지 않는 등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4.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이나 유형을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다.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된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한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1. “회사”는 회원의 사용권한과 이용서비스 범위를 구분하여 회원의 유형을 나누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2. 기업교육담당자 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컨설팅사와 연수시설의 리뷰 정보를 작성할 수 있다. 단, 다른 교육담당자가 컨설팅사와 연수시설에 대한 판단을 돕기 위해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한다. 기타 게시글의 허위정보 기재 및 제공으로 운영자와 등록된 교육업체에 피해를 미치지 않아야 할 기본의무가 있으며 허위정보의 범위는 다음과 같다.
1) 리뷰 및 게시글의 목적에 맞지 않는 홍보활동 등 2) 회원의 신원(소속명 또는 성명), 연락처, 문의내용(일자, 예산 등)이 사실과 다른 경우 3) 기타 서비스 이용 관련 중요내용이 사실과 다른 정보위를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기업교육담당자 회원에게 있다.3. “회사”는 기업교육담당자 회원이 등록 및 요청한 정보 및 각종 내용을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해 노출할 수 있으며, “회사”가 지정한 기간이 지난 정보 및 내용은 “회사”가 임의로 마감시킬 수 있다.
4. 기업교육담당자 회원은 무료로 컨설팅사와 연수시설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회사”를 통해 원하는 컨설팅사와 연수시설 담당자에게 연락을 취할 수도 있다.
5. “회사”는 회원이 적절하지 않은 방법으로 타 회원에게 연락하거나 불편을 끼친 경우, 게시글 정보 및 회원정보를 임의로 수정/삭제할 수 있다.
1. "회사"는 제2조 7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컨설팅사와 연수시설에 대한 사용후기 등록과 조회서비스 2) 컨설팅사와 연수시설의 정보 조회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 3) 이용자 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4) 회사 및 이용자 간 거래되는 용역 및 물품 판매 5) 제휴사 홍보 서비스 6) 기타 고객의 요청 및 회사의 판단으로 행하는 부가 서비스 7)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1.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 또는 유선으로 요청한 “회원”의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제휴 사이트 전체 목록을 사이트 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컨설팅사와 연수시설의 기업정보 및 기업교육담당자 회원이 작성한 리뷰, 기타 게시글의 이용은 무료로 한다. 단, 회원이 “회사”에 비용이 발생하는 별도의 서비스를 요청하고 이에 회원이 동의할 경우와 “회사”가 유료임을 밝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는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2. 회사 및 이용자 간 거래되는 용역 및 물품 판매 시 요금이 발생 될 수 있으며, 요금에 대한 정보는 각 서비스내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이용자가 이를 이용할 경우는 요금에 대한 정보를 인지한 것으로 본다.
3. 서비스 요금의 변경은 회사의 정책에 준하여 변동 가능하며 변동 시에는 관련 페이지에 공고한 후 적용한다.
4. 다음의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에 대해 환불처리 할 수 있다.
1) 입금이 완료된 이용자도 서비스 제공 전에는 환불처리 할 수 있다. 단 예약 형태의 서비스 이용 요금에 대해서는 해당 서비스의 정책에 준하여 처리된다.(예 오프라인 모임 참석 예약, 물품구매 후 제품 환불 등) 2) 서비스 이용 요금이 과입금된 경우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금액만큼 환불되거나 다른 서비스 이용으로 전환 처리한다. 3) 환불에 대해 “회사”와 “회원”이 상호 협의를 통해 처리할 수 있다.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에게 메일을 통해 알릴 수 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된다.
단, 모든 게시물은 게시와 동시에 “회사”가 사용 권리를 획득하게 된다.
2. “회원”이 입력한 모든 게시물은 HRD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고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
3.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검토하여 “게시물 삭제 규칙” 및 회원의 의무에 명시된 조건에 문제가 없을 경우 “사이트”에 게시하는 방식의 필터링 작업을 수행하며, 이 작업에서 “게시물 삭제 규칙” 및 회원의 의무 위반으로 판단되어 게시가 허락되지 않을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사이트”에 게시되지 않을 수 있다.
4.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인쇄물,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5. "회사"는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른다.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된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한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 행위를 할 수 없다.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한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4. "회원"은 본 서비스를 컨설팅사와 연수시설의 정보 확인 및 HRD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탈퇴 요청은 사이트 〔마이페이지〕메뉴의 〔탈퇴하기〕버튼을 통해 회원탈퇴를 할 수 있다.
2.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4. “회원”은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이에 대해 “회사”는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한다.
5. “회사”와 “회원”의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회원을 사이트에서 탈퇴시킬 수 있다.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다.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하거나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된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적용된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는다.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